SIEF2000 ①
SIEF2000 ①
  • 에너지데일리
  • webmaster@energydaily.co.kr
  • 승인 2000.1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썬-샤인 히타
▲ 삼사원양행
▲ 서영전자
▲ 상진교역
▲ 현재 발명특허 출원 및 실용신안 등록제품
▲ 옴니시스템의 디지털 원격검침 장치


옴니시스템,최고 꿈꾸는 원격검침자동화 업체

한전 전력벤처기업옴니시스템


<사진1>
(www.omnisystem.co.kr 대표 강재석)은 원격검침자동화 전문회사로 1992년 창립됐다.
창립 초기에는 전력용 변환기(TRANS DUCER)를 개발해 국내 자동제어 전문회사에 공급해왔다.

꾸준한 연구로 95년에는 원격검침용 정밀급 전자식 전력량계를 개발했으며 96년, 국내 최초로 원격검침용 윈도우 버전 S/W를 개발했고, 이듬해 원격검침용 전자식 전력량계를 개발, 테크노마트-21, 국제전자 센타를 비롯해 르네시떼, 두산타워 등에 공급했다.

98년, 세계 최초로 다세대 전자식 전력량계를 개발해 특허 출원 중이며 세계 최고의 원격검침용 전자식 전력량계 전문 메이커로 자부하고 있다.

이번 SIEF2000에는 원격검침시스템을 비롯해 단상2선식 옥내 노출형, 단상2선식 벽체 매입형, 3상 3선식 옥내 노출형, 3상 4선식 옥내 노출형 원격검침용 전자식 전력량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출시하기 시작한 초미니형 전력량계를 비롯해 적외선 검침방식의 디지털 원격검침장치를 전시할 예정이다.




박해성 기자 hspark@epowernews.co.kr






신동아전기(주),세계 최초 개발한 전자파·서지분전반 출품


<사진2>
신동아전기(주)는 1988년 설립된 종합 배선기구 전문 제조업체로 스위치, 콘센트, 인체감지 센스 스위치, 조광기, 차단기, 통신장비용 멀티스트랩, 분전반 등 일반주택, 아파트 및 빌딩 등의 사무실에 적용되는 모든 전기배선기구류를 주생산품으로 하고 있다.

스위치를 비롯한 전 품목에 공업진흥청으로부터 K.S 마크를 획득하는 등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매출액의 5%를 R&D에 적극 투자, 당사 부설기술연구소의 연구원들에 의해 귀족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시공의 편의성까지 도모한 획기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신동아전기는 이번 ‘2000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에 지난 6월 세계최초로 개발한 전자파·서지 방지분전반을 출품한다.

전자파·서지방지분전반은 신동아전기가 한국해양대학 고전압연구실 길경석 교수팀과 공동으로 개발해 성공한 제품으로 전자파 및 서지방지기능을 내장한 일체화된 단위세대 분전반이다.

이 제품은 현재 공급중인 제품규격(220V, 30∼200A, 3∼12회로 분전반)과 동일하게 설계돼 현장적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호텔, 공장 등에 적용시 전원선방해파(150KHz∼30MHz)와 서지전압·전류(1.2/50㎲ 10KV, 8/20㎲ 5KV)를 차단할 수 있어 분전반내 주개폐기인 누전차단기의 서지전압에 의한 오작동과 손상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상진교역,한번 구입으로 오래 사용 가능


<사진3>
상진교역(주)(대표 한상용, www.sangjintrade.com)는 배관공구의 선두주자로써 세계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PIPEWRENCH부터 THREADING M/C, DRAIN CLEANER까지 모든 배관공구를 취급하는 회사이다.

배관관련 기계공구의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RIDGE TOOL COMPANY (USA), 전기설비 기계공구의 최강자 GREENLEE (USA), 플라스틱(PE, PP, PB, PVDF)파이브 융착시스템 RITMO(ITALY), 안전제일의 방폭공구 MINOTTI (ITALY)의 국내대리점인 상진교역 주식회사가 ‘2000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에서 최고의 품질로 승부수를 던졌다.

먼저 상진교역의 PULLER는 전선관안에 전선을 끌어들이는 작업을 할때 쓰이는 부품으로 원자력 발전소나 중공업에서 주로 쓰인다.

상진교역(주)의 김홍일씨는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힘이 좋고 오래가며 AS가 철저하다” 면서 “과부화 알림장치가 돼있어 힘 조절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다음으로 전선관을 휘어주는(밴딩)역할을 하는 전자식 셋팅 부품인 전자식 스마트 밴다.

신상품인 Multy tool을 자신있게 선보일 예정으로 이 부품은 한 개의 충전식 기계로 압착이 가능하다.

Multy tool은 펜칭작업, 컷팅작업 등 3가지 이상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한시간 충전으로 많은 횟수의 작업이 가능하고 Dies의 교체가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고품질의 RIDGID, GREENLEE 제품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유통구조를 개선해 저렴한 가격과 신속한 물품공급으로 확실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상진교역(주)(02-3461-3902)가 자신있게 내놓은 PULLER, 전자식 스마트 밴다, Multy tool 의 견고함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김계현 기자 gido0304@epowernews.co.kr





서영전자,초강력 난방 ‘골드쿼츠히터’


<사진4>
서영전자산업이 이번 ‘2000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에 출품할 제품은 근적외선 골드쿼츠히터 (Gold Quarz Heater) 골드쿼츠히터다.

근적외선 골드쿼츠히터는 초현대적 기술과 과학에 의해 발견된 근적외선(NIR, Near Infra Red)을 이용한 고효율, 고에너지 난방방식으로써 고유가 시대를 맞이해 석유를 대체할 수 있는 초강력 난방시스템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인체에 무해하며 전기 에너지의 거의 전부를 열에너지로 바꾸는 효율에 의한 최고의 경제성을 가지고 있고, 설치 및 이동이 용이하다는 것이다.

또한 평균 9000시간의 긴 램프수명으로 매우 경제적이고, 습도가 높은 지역에서도 램프의 특수 디자인으로 전기적 결함이 없다.

근적외선 NIR은 첨단과학에 의해 새롭게 발견된 적외선 단파로써 2,200℃ 이상에서 생성되므로 직진성이 매우 좋아 사람들이나 정해진 대상에 복사 에너지를 통해 순간 난방을 제공, 원적외선에 비해 2배 이상 고효율이다.

골드쿼츠히터는 기존 난방기기의 최대 약점인 바람이나 높고 넓은 장소, 오픈된 장소, 주변의 온도 등에 관계 없이 난방 능력을 발휘하는 초강력 고효율 수정히터로 문이 항상 열려있어야 하는 입구나 출구 같은 곳, 짧은 시간에 난방이 필요한 곳에 사용된다.

이밖에도 사무실, 창고, 냉동실, 자동차 정비소, 설치가 간편하며 고도의 안전성이 보장되는 점포에서도 적합한 제품이다.



삼사원양행,전기·전력기구 수출입 전문


<사진5>
(주)삼사원양행(www.samsawon.co.kr 대표 이양자)은 지난 86년 설립이래 전기/전력분야를 비롯해 공구운반 및 저장용 기구의 수출입 전문 업체다.

삼사원양행의 주요 수입품으로는 압력, 온도, 레벨 측정 및 제어기기를 비롯해 부스바시스템 등이다.

주요 수출품은 Tool Trolleys, Mat with Free Style Block 등의 공구운반 및 저장용 기구이다.
삼사원양행은 이번 SIEF2000에 두레스카 부스바(DURESCA-Busbars) 시스템과 티레스카 부스바(TIRESCA-Busbars) 시스템 등 고압 및 저압용 부스바(Busbars) 시스템을 중점 선보일 계획이다.

두레스카 부스바 시스템은 도체인 알루미늄이나 전기동을 특수절연지로 절연하고 폴리아미드로된 주름진 보호관속에 에폭시레진으로 진공 처리한 완전 절연된 부스바 시스템이다.

발전기와 판넬 등의 송배전용 기기간의 연결에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며 공간활용도가 뛰어나 작업 효율과 경제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티레스카 부스바 시스템은 도체인 알루미늄을 폴리아미드로된 주름진 보호관속에 에폭시레진으로 진공 처리한 부분 절연된 부스바 시스템이다.

판넬과 판넬, 판넬과 변압기, 판넬과 대용량기기 등의 송배전 기기간의 연결에 사용, 연결부를 보호하는 커버를 덧씌워 접촉이나 단락현상을 막을 수 있다.

따라서 동물이나 나뭇가지 등에 의한 상간단락현상이 우려되는 지역에 특히 적합한 시스템이다.



(주)세풍산업,첨단세라믹 가공기술로 원적외선 히터 개발


<사진6>
1988년 설립된 (주)세풍산업(대표 이정현)은 주력 기기인 진공 청소기의 Turbo Recovery를 국내 최초로 사용하여 강력한 먼지 흡입력, 콤팩트한 외형, 소음 방지 등의 장점을 가진 터보 부로워 전문 제조·생산업체다.

(주)세풍산업이 터보 부로워 제조를 통해 쌓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 세라믹 가공기술로 개발한 원적외선 ‘썬­샤인’히타는 반영구적인 수명과 탁월한 전자파 차단 효과 등의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썬­샤인 히타는 공기를 매체로 한 대류식 간접가열이 아니기 때문에 산소를 전혀 소모하지 않아 산소결핍이 없고, 방사열이 곧바로 인체에 전달, 흡수되는 직접 가열방식이다.

먼지가 없어 위생적이며 소음이 적고 원적외선 방사열로 건강에 좋다. 또한 같은 전력으로 2~3배의 난방효과를 발휘해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절약하는 절전제품이다.

썬­샤인 히타는 대류식 간접가열이 아닌 복사식 직접가열이고, 장소에 따라 수직, 수평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디자인돼 천정이 높거나 개방된 옥외장소, 사람의 출입이 빈번한 장소, 부분난방, 단시간 난방을 필요로 하는 장소 등 밀폐·개방된 공간 모든 곳에 사용이 가능하다.

(주)세풍산업은 88년 산업용 진공청소기, 집진기 등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생산하는 금강 산업기계로 출발해, 다단 터보부로워의 특허 출원과 산업용 진공청소기의 핵심부품을 생산해 온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